1. 프로젝트 구성
팀이름 : Lucky Seven, 7조
팀원 : 김선민, 김민기, 정혜윤, 황신혜
프로젝트 명 : Team Introduction 프로젝트
시연 영상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y_tZ3incrM&feature=youtu.be
프로젝트 PPT :
프로젝트 진행
- 기획, 회의 (gather, Figma)
- 와이어 프레임 제작 (Figma)
- 웹 페이지 개발 (HTML, CSS, JS)
- 배포 (Flask, AWS EC2)
필수 작업
- 팀 소개페이지 (카드 형식의 소개글 작성 및 팀 소개 글 규칙)
- 개인 소개 페이지 (div / table 형식으로 소개글 작성)
추가 작업
- 웹 Hover 기능 작성을 통한 배경색 변환
- AWS EC2에 도메인 기반 웹 서버 배포
2. Keep
- 기획, 와이어프레임, 웹 개발 순서의 스케줄링을 적절하게 진행함
- 초기 파트 분배 후 프로젝트 진행 간 업무 파트 약간씩 Develop 및 분배를 해나간 점
- 초반에 기획 단계에서 최대한 명확하게 협의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
- 정기적인 상호 피드백 및 논의 시간을 가졌음 (오전 9시, 오후 2시, 저녁 6시)
- 서로 질문하고, 격려하고, 적극적으로 피드백 하려고 한 것
- 오류 발생시 꾸준한 디버깅으로 문제 해결
3. Problem
- HTML Div Tag 정렬이 잘 안됬던 이슈
- 반응형 웹 미고려에 대한 화면 구성 깨짐 이슈
- 초기 기획시 작은 범위의 스프린트 설정으로 심화된 기능 도전 못해본 점
3.1 Problem 원인
- 문법에 대한 완벽한 숙지 부족
- 개발간 반응형 웹에 대한 컨테이너 크기 미고려
4. Try
- Github 대해서 공부하기
- Github 시스템 이용, 코드 Merge / Branch 관리 등 팀원 간 코드 리뷰
- 반응형 웹에 대한 공부하기
- 프로젝트 간 기능 다양하게 하기
- 기본 기능에 대한 완성도 높이기
- 기능별 파트 분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기
- 주석 꼼꼼히 달기
- 소스코드 파일 분리하기
5. Feel (느낀점)
김선민
- 막상 강의 들을 땐 쉬웠는데, 실제 개발을 하다보니 여러 잡 오류가 많았었다.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문법에 익숙해 지게 되었고 영어 타자 실력도 는 것 같다.
김민기
- 만나뵌지 얼마 안 되는 팀원분들과 처음 합을 맞추면서도 서로 잘 맞아 팀의 진행력을 좋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으며 각자 개성있게 협업한 결과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. 다음엔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으면 좋겠습니다.
정혜윤
- 강의 시작전 과제를 들을 때 혼자서 아무리 보고 해도 안되서 좀 답답하기도 했었는데 몇번씩 반복해가고 물어보기도 하면서 배우다보니 그래도 강의 시작전보다는 코딩을 보는게 좀 더 수월해진 것 같다.
황신혜
-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강의만 들었을 때와 달리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 수 있었고, 필요한 기술을 그때 그때 찾아 쓰게 되었다. 팀 협업을 통해 서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일을 분배해 나가는 과정이나 조율도 재미있게 느껴졌다
'내배캠 (22.04~22.08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ygame - 순발력 테스트 1 to 50 (2) (1) | 2022.04.26 |
---|---|
Pygame - 순발력 테스트 1 to 50 (1) (0) | 2022.04.25 |
기억력 테스트 게임 with Pygame (0) | 2022.04.14 |
오락실 고전 게임 with Pygame (0) | 2022.04.14 |
계산기 with Tkinter (0) | 2022.04.14 |